새로운 미래가 온다. 이제는 6개의 성공키워드가 필요하다. - 다니엘 핑크

 
미래에 대한 또 하나의 주장을 담은 좋은 책을 발견했다. 미래의 사회에 대해서는 여러 학자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주장을 말하는데 저자인 다니엘 핑크는 농경시대-> 산업화시대-> 정보화 시대-> 하이컨셉의 시대로 분류하는데 하이컨셉이란 창작, 스토리 작성, 트랜드의 파악 , 타인과의 공감능력 등 우뇌가 주도하는 종합적인 능력을 얘기한다.

 
그리고 미래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6가지의 재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1) 양쪽 뇌를 다 사용해야 하는 작업인 디자인, 이것이 소비의 핵심이 된다.

2) 팩트를 엮고 모아서 문맥과 감성적 임팩트를 제공하는 스토리를 다루는 능력,

3) 작은 조각들은 결합하는 능력인 조화 (Symphony) 즉 분석보다 종합하는 능력

4) 공감능력, 즉 타인의 느낌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것

5) 놀이(Play)도 새로운 방식의 일이고 일도 놀이가 된다.

6) 물질의 축적뿐만 아니라 삶의 의미도 추구해야 한다.

 

우리가 현대라고 부르는 이 시대는 정말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가을 단풍이 드는 것은 인지할 수 있지만 우리 사회의 변화는 변하고 있는 그 순간에 느끼기가 힘들다. 우리는  그 변화가 이루어진 후에야 그 변화를 인식하게 된다. 이제는 변화를 먼저 예측하고 대처하는 자만이 미래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다.

A Whole New Mind를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아니한가?

이 책에 대해 잘 정리한 블로그가 있어서 별도로 쓰지않고 이곳으로 연결만 했다.

http://cafe.naver.com/kk8281kk/28

« PREV : 1 : 2 : 3 : 4 : 5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