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뭔가 집중력이 없어 보이고 안절부절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가는 것 같다.
아이들 지도할 때나 일을 시킬 때 이런 사항을 고려하면 도움이 될 듯하다.

한 가지 일에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주의 지속 시간이라고 하는데, 날로 바빠지는 생활 리듬 때문에 이 주의지속시간이 최근 급속히 짧아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영국 로이드 TSB 보험사가 사회학자인 데이비드 목슨 교수 팀과 함께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대인의 주의 지속 시간은 5 7초로 측정됐다. 10년 전 12분에서 크게 떨어졌으며 이에 따라 잦은 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응답자의 25%는 가까운 친구나 친척의 이름을 자꾸 까먹는 것으로 나타났고 7%는 심지어 자신의 생일도 깜빡 잊는 경우가 많다고 대답했다.
주의 지속의 감소 원인에 대해 응답자 18%스트레스가 집중력을 방해한다고 대답했으며, 17%순간적 결정을 내리기에 너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정신 없이 돌아가는 현대 생활이 주요 원인이란 대답이다.


이번 조사에서 50대 이상 세대는 젊은 세대보다 훨씬 양호한 주의 지속 시간을 보였다. 목슨 박사는특히 젊은 세대들이 주의 지속 시간 감소로 인해 괴로움을 느낄 것으로 보인다주의력 결핍은 업무 수행에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사고 위험을 높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영국에서는 주의 집중력 감소 때문에 일어난 사고 손실액이 16억 파운드(36394억 원 상당)에 이른 것으로 추산됐다.
이 조사 결과는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와 데일리메일, 인도 일간지 인디언익스프레스 등이 최근 보도했다.


« PREV : 1 : 2 : 3 : 4 : 5 : 6 : ··· : 12 : NEXT »

티스토리 툴바